이번 글에선 입술 보습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춥고 건조한 계절에 입술이 상당히 잘 트기 마련 입니다. 그래서 입술 관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입술이 트게 되면 각질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각질을 손으로 뜯는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입술 트는 이유
일반적으로 추운 바람이 불 때 입술이 튼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도 있지만 입술에 습진이 생기는 경우 트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입술에 자극적인 화장품을 사용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입술이 건조하다고 침을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면 입술이 더 건조해지고 더 트게 됩니다.
밖에서 일을 하거나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의 경우 햇볕에 의해서 입술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입술 보습 방법
이렇게 튼 입술을 관리하려면 보습을 잘 해줘야 합니다. 일단 립밤을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자주 발라주는게 좋고 자기전에도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립밤의 경우 색소가 들어있는건 안좋습니다. 바세린계열이 가장 좋습니다. 보습을 하는 이유는 입술에 수분을 가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야 입술이 촉촉해 지기 때문입니다.
입술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들어 있는 보습제품을 구매해서 입술에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입술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은 피마자씨오일,세라마이드,디메티콘,대마씨오일,미네랄오일,페트롤라툼,시어버터,산화티타늄,산화아연,화이트 패트롤리엄 젤리 입니다.
그리고 입술에 침을 바르거나 손으로 뜯어선 절대 안됩니다. 피가 날 경우 2차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주는게 좋고 자주 생활하는 실내공간에는 온습도 유지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입으로 무언가를 잡거나 무는 행동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금속성 물건을 입으로 잡지 말아주세요.
입술 각질 제거 방법
입술에 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을 하고 싶다면 손으로 뜯지말아주세요. 목욕을 통해서 입술 살을 불린다음에 각질을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뜨끈한 물로 세안을 하거나 목욕을 하게 되면 입술 살이 불어나게 됩니다. 이때 면봉이나 자극적이지 않은 수건으로 살살 문질러서 제거를 해줍니다.
이때 너무 박박 문질러서 입술이 다치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각질이 잘 안 벗겨진다면 입술을 더 불리는게 좋습니다. 잘 안떨어지는건 너무 억지로 제거하지 마세요.
이렇게 입술 각질을 제거하고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서 입술 보습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보습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얇아진 입술 각질 사이로 세균이 침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