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허리 통증 또는 의학적으로 “등통”은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하고 쇠약하게 만드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허리 통증은 가벼운 통증부터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심각하고 지속적인 통증까지 다양합니다. 허리 통증의 정확한 위치는 매우 다양할 수 있으며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요통의 전형적인 위치를 이해하면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의 일반적인 위치
요통은 영향을 받는 척추 부위에 따라 허리, 허리 중간, 등 상부에 발생하는 통증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허리는 둔한 통증에서 예리하고 찌르는 듯한 통증까지 다양한 통증이 있는 허리 통증의 가장 일반적인 위치입니다. 허리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에는 허리 디스크, 좌골 신경통, 척추 협착증 및 근육 긴장이 포함됩니다.
허리 통증은 허리 통증보다 덜 일반적이지만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통증은 일반적으로 자세가 좋지 않거나 근육 긴장으로 인해 발생하며 둔한 통증에서 예리한 통증까지 다양합니다.
상부 요통도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잘못된 자세, 근육 긴장 또는 기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등 상부 통증은 일반적으로 휴식과 물리 치료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위치
허리 통증은 허리 아래쪽, 중간 및 위쪽에서 가장 흔하게 느껴지지만 척추의 다른 부위에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인 경추통증은 추간판 탈출증, 편타성 척추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 가운데 통증인 흉추 통증도 퇴행성 디스크 질환, 척추 골절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 기저부에 있는 삼각형 뼈인 천골에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골 통증은 천골 관절의 염증 상태인 천골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골 통증은 골반저 기능 장애 및 천골 골절과 같은 다른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허리 통증은 허리에서 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위치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통의 전형적인 위치를 이해하면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느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